2018.07.31_principles

0.

나는 1949년에 태어나 롱아일랜드의 중산층 동네에서 자랐다. 재즈 음악가인 아버지와 전업 주부인 어머니의 외아들로 태어났다. 나는 평범한 가정의 평범한 아이였고, 보통 학생보다 조금 나쁜 학생이었다. 어렸을 때는 친구들과 놀기 좋아했고, 거리에서 미식축구를 하고, 동네 뒤뜰에서 야구를 했다. 그리고 좀 더 자라서는 여자들을 쫓아다녔다

레이달리오 “원칙”중에서

1.실패를 통해 더 좋은 원칙을 가지게 되고, 더 좋은 원칙은 더 좋은 확률을 가져온다.

2. 레이달리오의 Principels 는 예전에 PDF를 통해 읽은 적이 있다. 읽으면서 너무 좋았고 그대로 달리오의 팬이 되었는데, 이번에 번역본이 나와서 다시 읽어보기로 결심. 책은 가슴을 울리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1)What do you want?

2)What is True?

3) To get (1) Regarding (2), what you gonna do?

simple but hard questions.

3.

어머니는 나를 사랑했고, 성적이 나쁜 것에 대해 걱정했다. 어머니는 내가 중학교에 다닐 때까지 밖으로 놀러 나가기 전에 두세 시간 동안 공부를 하라고 하셨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어머니는 언제나 내 곁에서 나를 지켜주셨다. 어머니는 내가 배달하는 신문을 접어서 고무 밴드로 묶어주셨고, 토요일 밤 공포 영화를 보러 갈 때에는 두 명이 먹을 과자를 구워주셨다. 어머니는 내가 19살 때 돌아가셨다. 그 당시 나는 앞으로 웃을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지금은 어머니를 생각할 때마다 미소를 짓는다.

레이달리오 “원칙”중에서